제품 리뷰

65% 미니 레이아웃의 깔끔하게 잘 나온 풀알루미늄 기계식 키보드 CIDOO V65 Pro

북대리 2024. 9. 17. 15:46

 

"CIDOO V65 Pro 기계식 키보드 리뷰를 위해

CIDOO에서 제품을 제공받았으나

리뷰 내용에 대한 간섭은 일절 없이 작성되었습니다."

 

https://youtu.be/5BhxjADwcOs?si=kAwj3y_Nz78me8TK

 

 

 

안녕하세요 북치입니다.

 

오늘은 CIDOO V65 Pro 기계식 키보드를 가져 왔습니다.

이번 리뷰는 CIDOO에서 도와 주셨습니다.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벌써 네 번째 다루는 CIDOO의 키보드인데, CIDOO 키보드는 지금까지 써 보면서 정말 다 괜찮았거든요,

그래서 개인적으로 기대가 상당히 큽니다.

 

 

[ 언 박 싱 ]

사용설명서가 먼저 눈에 보이는데 CIDOO V65 Pro 기계식 키보드 같은 경우에는 Via를 지원하기 때문에

이렇게 Via 관련 설명이 좀 자세하게 설명이 되어 있는 것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Layer 부터 해 가지고 꼼꼼하게 설명이 되어 있네요.

 

키캡 / 스위치 풀러와 USB 케이블은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보는 그런 평범한 구성품 정도가 되겠네요.

 

이번 CIDOO V65 Pro 기계식 키보드 같은 경우에는 동글 수납이 별도로 가능하지 않기 때문에 2.4G 동글이 별도로 빠져나와 있고,

조립과 분해를 위한 전용 육각 렌치, 그리고 여분 미끄럼 방지 범폰을 따로 4개를 주네요.

 

 

[ 깔끔하게 잘 나온 풀알루미늄 하우징 미니 기계식 키보드 ]

CIDOO V65 Pro 기계식 키보드의 본품입니다.

 

제가 제공받은 색상은 Moon White 색상이고, 깔끔한 화이트 색상으로 마감된 알루미늄 하우징을 채택했습니다.

이렇게 키캡과 스위치가 완전히 체결되어 있는 완제품을 제공받았습니다.

레이아웃은 65% 레이아웃이고 66개의 키와 노브가 1개 채택되어 있는 구성입니다.

 

하판에는 이전에 보여드렸던 CIDOO V68 키보드처럼 커다란 무게추 같은 큰 백피스 같은 건 없고

이렇게 조그만 V65 V3라고 각인되어 있는 뱃지 하나만 붙어 있습니다.

 

그리고 그 외적으로 이렇게 음각으로 다섯 개의 줄이 그어져 있어서 약간 심심함을 달래줄 수 있는 그런 하판이 되겠네요.

 

미끄럼 방지 범폰은 이렇게 모서리마다 총 네 개가 붙어 있습니다.

 

CIDOO V65 Pro 기계식 키보드의 측면은 CIDOO V시리즈의 패밀리룩을 그대로 따라갑니다.

 

알루미늄 하우징이라서 각도 조절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키보드 자체에 어느 정도 경사각이 들어가 있구요,

이렇게 옆면을 깎아놨기 때문에 측면에서 봤을 때 키보드 자체가 조금 더 얇아 보이는 듯한

그런 착시 현상을 낼 수 있는 CIDOO V시리즈의 패밀리룩이 되겠습니다.

이거는 개인적으로 상당히 괜찮은 디자인 컨셉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 최신 유행 기준으로 잘 만들어진 CIDOO V65 Pro ]

출처 : CIDOO

 

간단하게 키캡과 스위치를 일부 분리해 봤습니다.

 

3핀/5핀을 지원하는 정방향 핫스왑 PCB에 플렉스 커팅이 들어가 있는 PC 보강판을 채택했습니다.

CIDOO V65 Pro 기계식 키보드는 전형적인 가스켓 마운트 및 흡음 소재를 채택한 폼떡 세팅으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푹신푹신한 폼떡 느낌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충분하 좋은 느낌으로 다가올 수 있는 미니 키보드입니다.

 

CIDOO V65 Pro 기계식 키보드 상단에는 ON/OFF 만을 할 수 있는 토글 스위치 하나와

유선연결 및 충전을 위한 USB-C타입 포트가 하나 자리잡고 있습니다.

 

연결모드나 OS를 선택할 수 있는 부분은 없는데,

Fn키를 활용한 단축키 조합으로 연결모드나 OS를 선택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CIDOO V65 Pro 기계식 키보드는 아무래도 미니 레이아웃으로 작은 크기를 갖고 있다 보니 어쩔 수 없는 선택이었다고 생각합니다.

 

 

[ 미니 풀알루 하우징을 찾으실 때 탁월한 선택이 될 듯합니다 ]

지금까지 CIDOO V65 Pro 기계식 키보드에 대해 간단히 살펴 봤습니다.

 

기성품 기준에서는 하우징 자체는 꽤 잘 만들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CIDOO가 키보드를 꽤 잘 만든다는 느낌을 항상 받고 있기 때문에, 키보드 자체의 하우징 자체에 대한 점에서는 전혀 불만은 없었어요.

 

다만 기성품으로 판매를 하면서도 하우징 색상에 키캡 색상을 전혀 맞춰주지 않았다는 게

개인적으로 상당히 좀 많이 아쉽습니다.

 

그래도 하우징 자체의 퀄리티는 꽤 괜찮은 편이라고 생각을 하기 때문에 색상을 이렇게 Moon White 색상 말고

키캡 색상에 맞는 Retro Grey 색상으로 구매하시거나 키캡을 별도로 교체해 주시는 걸 추천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