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리뷰

요즘 갤럭시든 요즘 아이폰이든 다 호환되는 아이리버 클립형 헤드폰 IEH-10C 간단사용기

북대리 2024. 1. 18. 10:00

안녕하세요 북대리입니다.

 

제가 요즘 신문물에 대해 잘 모르고 살았나 봅니다.

아직까지도 클립폰이 나오고 있을 거라는 생각 자체를 안 해봤습니다.

하지만 조금만 생각해 보면 저같이 외이도염 때문에 이어폰 사용에 제약이 심하신 분들이나,

야외운동하실 때 외부 소리를 꼭 들어야 하는 오픈형 이어폰이 필요한 상황이 많으신 분들께서는

이런 클립폰에 대한 수요가 어떻게 보면 당연하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아무튼 그런 사유로 어찌 보면 저에게 정말 필요한 제품이 아닐까 해서

아이리버의 귀걸이 이어폰, 소위 말해 클립폰인 IEH-10C 제품을 지원받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아이리버의 귀걸이 이어폰 클립폰인 IEH-10C 제품 예전부터 사용되어 오던 전형적인 클립폰의 디자인을 가지고 있으나

요즘 나오는 최신 기기들에 걸맞게 C타입 단자를 적용하여 호환성을 늘린 제품입니다.

소위 말해서 C타입 포트를 지원하는 웬만한 기기에서는 작동이 될 거란 말이죠.

 
 

제품 구성은 간단합니다.

아이리버 IEH-10C 클립폰 본품과 여분솜 1쌍이 전부입니다. 사실 별다른 게 필요없긴 하죠.

 
 
Previous imageNext image
 

이야 진짜 2024년에 클립폰이라니 ㅋㅋㅋㅋㅋㅋㅋㅋ

괜시리 아저씨 마음이 두근두근해지고 막 그렇습니다요 ㅎㅎㅎㅎㅎ

저와 같은 아저씨들에게는 예전부터 익숙한 클립폰 디자인 기조를 그대로 가지고 가고 있습니다.

저런 귀걸이 고정부분이 귓바퀴에 직접 감아서 귀 위에 유닛을 안착시키고

귀걸이 고정부가 꽤 자유로운 각도로 움직임에도 뻑뻑하게 고정되기 때문에

사용 중에 갑자기 빠진다거나 하는 일은 거의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Y 자 유선 분기점에 리모컨이 달려 있습니다.

간단한 버튼과 마이크 1개, 특이하게 볼륨조절이 버튼식이 아닌 슬라이드 노브 식입니다.

하드웨어 세팅이 어떻게 되는 건지는 잘 모르겠지만

디바이스에서 볼륨을 많이 올리더라도 요 리모컨에서 볼륨을 끝까지 다운시키면 아예 소리가 들리지 않는다는지 하는

디바이스의 볼륨 조절 별도로 리모컨에서 음량조절을 따로 하는 형식이었습니다.

요런 건 또 처음 보네요 신기합니다 ㅎㅎㅎㅎ

 
 

원래 메인폰으로 사용했던 삼성 갤럭시 S22 울트라에 직결해서 사용해 봤습니다.

디바이스에서는 유선 헤드폰으로 인식이 되고, 소리도 잘 나오고 통화하는 데도 문제가 없었습니다. 작동 잘 됩니다.

 

가장 최근에 새로 메인폰으로 들인 아이폰 15프로 에서도 물론 작동이 잘 되었습니다.

아이폰에서도 헤드폰으로 인식되어 정확하게 작동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제조사 아이리버 측에서도 일부 기기는 호환이 되지 않을 수 있다는 것을 미리 인지하고 기기 호환표를 공개해 줬는데

상대적으로 지금 현역으로 쓰기는 다소 힘든 디바이스들이 목록에 있는 것으로 보아

요즘 출시되는 디바이스 들에는 크게 문제없이 작동될 것으로 보입니다.

사실 이런 클립폰은 정말 고가의 제품이 아닌 이상 음질에 대해서 크게 기대하기 힘들다는 의견입니다.

드라이버 자체의 스펙은 꽤 괜찮아 보이긴 하지만 클립폰의 디자인 특성상 누음이 심한 편입니다.

전형적인 V자 세팅으로 고음과 저음의 타격감을 바짝 땡겨서 오픈형의 누음을 만회하고자 하였나 본데

제 기준에서는 꽤 알맞는 음색을 가지고 있다는 느낌이었습니다.

오히려 가격대를 올리더라도 이런 특정 수요가 있는 제품들은 종합적 성능을 올려줬으면 좋았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실내 및 실외 등 여러 환경에서 아이리버 클립폰 IEH-10C 제품을 사용해본 결과

아예 실외 활동에서 크게 볼륨을 올려서 듣는 게 제 기준에서는 제일 좋았습니다.

제조사인 아이리버에서도 러닝 등 운동할 때의 편의성을 강조한 걸로 보이는데

그만큼 컨셉에 잘 맞게 만들어진 제품이라는 생각이 들어

개인적으로 소장하고 실외 산책 등에서 자주 사용할 적당한 오픈형 클립폰으로 잘 쓰고자 합니다. 리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귀편한 C타입 귀걸이 이어폰/클립형 헤드폰 IEH-10C 리뷰를 위해

아이리버 공식유통사 티바이포코퍼레이션 제품 지원을 받았습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hobro/products/96530144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