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첫 게이밍 키보드, Skyloong 스카이룽 GK87 PRO 키보드 간단개봉기
안녕하세요 북대리입니다.
사실 저는 게임을 즐겨 하지 않습니다. 잘 하지도 못합니다.
여러분들도 제 나이 되 보면 알 겁니다. 손가락이 굳어서 키보드 타자 치는 거 말고는 잘 안됩니다요ㅠ
아무튼 간에 요즘 게이밍 키보드들이 화려한 RGB 라이팅이라던가 빠른 반응속도 같은 고성능을 지향하는 제품도 많지만
저같이 게임에 크게 관심없는 사람들은 타이핑할 시 키감 자체를 즐긴다거나 키캡을 바꿔가면서 커스텀하는 맛으로도 쓰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이번에 좋은 기회로 제 첫번째 게이밍 키보드를 받게 되어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우선 미리 말씀드리자면, 저도 제품을 받아서 며칠간 사용해 보면서 다른 후기들을 많이 찾아봤지만
실제로 제품을 구매하여 사용하시는 분들과 제가 협찬으로 지원받은 제품이 구성품이 다소 틀린 점들이 있었습니다.
정확하게는 제가 받은 제품이 일부 구성품이 없는 것들이 있던데, 그래도 구성품이 많으므로 이 점에 대해 간단히 참조만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 제품은 중국 Skyloong 스카이룽 사의 제품인 GK87 Pro 모델입니다.
위 제품보다 더 하위 모델들도 꽤 많이 있는 걸로 보였으나 이 제품이 옵션이나 기능이 많아 보여서 요걸로 지원요청하여 제품을 수령했습니다.
제품을 언박싱하면 바로 키보드 본체가 비닐에 싸여 있는 모습이 보이고
제품 아래로 구성품들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구성품이 꽤 많아요.
Skyloong 스카이룽 GK87 Pro 키보드를 포장에서 꺼내면
간단하게 사용하지 않을 시 덮어놓을만한 덮개와 함께 밀봉스티커가 붙어 있습니다.
중국말은 모르겠고 Begin Typing 타이핑을 시작하라는 자신감 있어 보이는 멘트가 보입니다요.
키야아아아아아아아아아
Skyloong 스카이룽 천궁 사의 GK87 Pro 키보드는 꽤 특이한 옵션들을 많이 지원해 주고 있습니다.
키캡이나 외관 가림판 등 색상과 테마를 정해서 그에 맞는 제품으로 구매가 가능한 것으로 보입니다.
제가 선택한 테마 타입은 'Pudding Jellyfish' 모델로 그나마 다른 제품들보다는 무난해 보여서 골랐구요,
크리스마스 테마나 여러 테마가 많았지만 일단 그런 모델은 도저히 제 선에서 소화가 되지 않을 것 같아 그나마 가장 무난한 제품으로 골랐습니다.
그래도 키캡이나 여러 부분에서 테마에 맞는 해파리들이 많이 보여서 어색하긴 합니다 ㅎㅎㅎ
Skyloong GK87 Pro 제품에서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아무래도 요 디스플레이와 노브 부분입니다.
디스플레이의 베젤이 생각보다 꽤 넓은 편이긴 하지만, 애초에 키보드에 이 정도 크기의 디스플레이를 달아서 나온 모델은 요 제품이 처음인 것 같습니다.
노브가 특이하게 3개나 달려 있는데 기본적으로는 미디어 ON/OFF 및 볼륨조절로 전부 통일되어 있네요.
당연히 커스텀으로 바꿔줄 수 있고, 아예 뽑아서 기능키로 바꿔 줄 수도 있습니다.
사진이나 움짤을 별도로 업로드 해서 계속 나오게 사용할 수도 있고
Fn + ~ 키로 상태창 표기 모드로도 자유롭게 전환해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자체는 1.7인치 크기이고 해상도도 160x128 로 아주 낮은 편입니다.
해상도 자체가 너무 낮아서 이미지 품질이 마냥 좋지 못하며, 기본 내장되어 있는 움짤만 봐도 색감이 그리 좋지 못하다는 걸 바로 알 수 있기 때문에
디스플레이의 품질 자체에 대해서는 큰 기대는 하지 않으시는 게 나을 듯합니다.
뭐 물론 없는 것보다는 당연히 기믹적으로는 낫긴 하지만요.
GK87 Pro 키보드의 장점 및 특이점이라고 한다면
위 디스플레이 자체를 뜯어내서 기능키로 바꿔줄 수 있다는 점입니다.
디스플레이를 제거한 자리에는 디스플레이 연결용 축이 따로 끼워져 있고 축 자체도 빼서 기존 키보드 축으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디스플레이 자체의 마감은 좋은 편은 아니지만 그래도 자체적으로 C타입 단자가 1개 있어서
디스플레이 자체만 PC 등에 연결해서 전원 공급 및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나름 센스있는 구성을 보여줍니다.
측면에는 Skyloong 로고와 제가 고른 Pudding Jellyfish 옵션에 맞게 해파리 그림이 그려져 있는 덮개가 있습니다.
요 덮개는 메탈 소재이고 자석으로 탈부착이 가능하며, 덮개 안에는 PC에 연결하는 USB 동글이 수납되어 있습니다.
요걸로 유선 연결이 아닌 무선 연결할 때 사용할 수가 있는데, 덮개 자체의 디자인은 센스있게 잘 만들어 준 것 같으나 탈부착하는 자석 자체의 자력이 다소 약해서 쉽게 떨어지는 부분은 아쉬었습니다.
키보드 후면에는 USB C타입 포트와
유선연결 / 블루투스연결 / 2.4동글연결 별로 전환하는 토글이 위치하고 있고
키보드 뒤쪽에도 메탈 소재의 가림판이 자석으로 탈부착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것도 깨알같이 테마에 맞춰서 해파리가 그려져 있네요 ㅎㅎㅎㅎ
키보드 아랫면에도 그놈의 해파리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일단 그래도 외부 플라스틱 하우징 자체를 분해해서 그림 자체를 바꿀 수도 있다고 하니 커스텀이 가능하다는 면에서는 만족스럽습니다.
미끄럼 방지 고무패드가 생각보다 꽤 깔끔하게 마감되어 있고 실사용시 밀리는 부분 없이 튼튼하게 잘 잡아줍니다.
키보드 높이조절용 받침대도 미사용 / 1단 / 2단으로 3단계로 나눠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자의 취향에 맞춰서 조절해서 쓰시면 되겠습니다.
키보드 자체의 높이가 다소 있는 편이라서, 개인적으로 저는 1단만 올려놓고 사용해도 꽤 높게 느껴졌습니다.
키캡을 빼 보면 스위치 축이 보이는데 색깔이 투명하니 참 예쁩니다.
알아보니 Skyloong 스카이룽 사의 자체 스위치라고 하고
Glacier Silent Switches / 저소음 빙하 스위치 정도로 부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오늘은 간단 개봉기 정도만 작성하는 거라서 크게 키감에 대해 설명하지는 않을 건데
요 스위치 축이 나름 꽤 괜찮습니다요 ㅎㅎㅎㅎ
기본 키캡의 스펙은 MDA 프로파일, 상부에만 PBT를 적용한 비투과 푸딩 키캡입니다.
다른 후기들을 찾아보니 인쇄 퀄리티가 낮아서 디테일 등이 나쁜 편이라고 하던데 제가 받은 제품은 꽤 괜찮았습니다.
구성품이 상당히 많습니다. 제가 제대로 된 기계식 키보드를 써 보는 게 이번이 처음이라서 더욱 많아 보이는 걸 지도 모르겠는데
- 디스플레이 및 노브 제거 시 사용할 수 있는 여분 기능키
- 두 개로 나눠져 있는 스플릿 스페이스 대신 사용할 일자 스페이스키
- 스플릿 스페이스키를 일자 스페이스키로 바꿀 때 사용하는 스테빌
- PC에 직결하여 유선 사용 및 커스텀 전용프로그램 사용 시에 사용할 꽤 굵고 짱짱한 USB A to C 케이블
- 다방면에서 활용 가능해 보이는 메탈 소재의 꽤 잘 만든 USB C to A 젠더
- 키캡 및 스위치 커스텀에 활용할 키캡 리무버와 스위치 리무버
- 디스플레이와 노브 제거 후 기능키 사용시 꽂아줄 여분 skyloong 자체 스위치인 Glacier Silent Switches / 저소음 빙하 스위치
까지 엄청 풍성한 구성품이 들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요런 테마 포인트 컨셉이 맘에 들긴 합니다
지금까지 Skyloong 스카이룽 사의 게이밍 키보드인
GK87 Pro 모델에 대해 간단한 개봉기를 작성해 봤습니다.
아무래도 제가 게임도 잘 하지 않고 특히 키보드에 대해서는 정말 모르다 보니 이번에 이 제품의 사용기를 작성하면서 여러 부분을 배우고 있습니다.
다음 편에서는 좀 더 디테일한 사용기를 가지고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리뷰를 위해 Skyloong 사로 제품을 무상으로 지원받았으나, 내용에 대한 간섭 없이 실사용한 후 작성한 필자의 사용기입니다."